뷰페이지

한국당 “민주당, 당내 성추행부터 색출·단죄하라”

한국당 “민주당, 당내 성추행부터 색출·단죄하라”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19 16:26
업데이트 2018-02-19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부산시당 “피해자가 공론화 원치 않아 일단락된 사건”

자유한국당은 19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성추행 사건이 벌어졌다는 점을 부각하면서 “당내 성추행부터 색출하고 단죄하라”고 촉구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에서 참혹한 성희롱, 성추행 사건이 지난해 4월과 5월에 발생했다. 그런데도 민주당 부산시당은 윤리위 제소 운운만 하고 9개월째 얼버무리고 은폐하고 발뺌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참다못한 이 여성이 지난해 6월 초 월례회의 석상에서 눈물을 흘리며 사건을 폭로하고 가해자의 제명과 처벌을 요구했다고 한다”며 “충격적인 사실은 민주당이 눈앞에서 한 여성당원이 성추행, 성희롱을 당하는 동안 이 사실을 은폐한 채 원내대표는 국회 대표연설서 백장미 쇼를, 민주당 부산시당 여성위는 ‘미투’(Me Too) 캠페인을 지지하는 퍼포먼스를 하며 국민을 기만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이 과연 ‘미투’를 말할 자격이 있는가”라며 “추미애 대표는 충격적인 성희롱과 성추행, 은폐에 대해 답해야 할 것이고, 민주당은 책임자를 가려내 엄정 문책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며, 검찰 또한 철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부산시당은 입장문을 통해 “사건 발생 후 가해자를 윤리심판원에 제소하고 피해여성과 고문단으로부터 사건 발생 경위를 청취했다”며 “피해자인 여성고문은 개인프라이버시를 이유로 사건의 공론화나 기사화를 원치 않았으며 이에 고문단이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해체하는 것으로 사건이 일단락됐다”고 설명했다.

또 “피해자 또한 사건이 확대되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으로 가해자에 대한 출당이나 제명, 형사처벌 등을 원치 않았고 사과를 받는 선에서 상황이 마무리됐다”며 “부산시당은 앞으로 피해여성의 입장에서 후유증과 심적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