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北응원단 ‘깜짝 공연’ 비공개 연습으로 구슬땀

[올림픽] 北응원단 ‘깜짝 공연’ 비공개 연습으로 구슬땀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19 13:47
업데이트 2018-02-19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회 중·후반에도 야외 공연·남북 선수들 응원 이어갈 듯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 중인 북한 응원단이 남은 대회 기간 선보일 ‘깜짝 공연’을 준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북측 취주악대 오죽헌에서 열띤 공연
[올림픽] 북측 취주악대 오죽헌에서 열띤 공연 북측 응원단이 13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오죽헌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 응원단은 방남 13일째를 맞은 19일 숙소인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취주악 합주와 단체 율동을 연습하며 분주한 오전을 보냈다.

응원단은 아침을 먹고 각자 방으로 흩어졌다가 1시간가량 짧은 휴식을 마친 뒤 오전 10시 무렵 본격적인 일과를 시작했다.

취주악단은 악기를 챙겨 들고 인제스피디움 호텔동 그랜드볼룸에 모여 약 90분 동안 호흡을 맞췄다.

‘반갑습니다’, ‘아리랑’, ‘청춘송가’ 등 방남 기간 공연을 통해 선보였던 곡조를 다시 한 번 함께 연주했다.

응원단 40∼50명도 호텔동 인근 인제스피디움 자동차경주장(서킷) 주차장으로 이동해 율동 연습에 매진했다.

단원들은 4개의 원을 만들어 빠른 리듬의 북한 노래에 맞춰 율동하고 손뼉 치며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원 안에서 2명이 짝을 지어 마주 보고 사뿐하게 뛰면서 발동작과 손동작을 맞췄다.

흥을 돋우려는 듯 “휘이∼호오∼” 등과 같은 추임새도 넣었다.

짝을 지어 선보인 율동을 마친 뒤 다시 정확한 원을 그리는 모습에서 수년간 호흡을 맞춘 듯한 짜임새가 엿보였다.

정식 공연 때와는 달리 중간중간 다 같이 함박웃음을 터뜨려 다소 자연스러운 분위기였다.

북한 측 인솔자는 이날 연습이 외부에 알려지지 않도록 인제스피디움 측에 철저한 보안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 방남해 인제에 여장을 푼 북한 응원단은 8일 북한 선수단 입촌식 공연을 시작으로 13일 강릉 오죽헌 공연, 15일 강릉 올림픽파크 공연, 17일 평창 상지대관령고 공연 등 모두 네 차례 야외 공연을 소화 했다.

응원단의 이날 공연 연습은 남북 단일팀 경기 일정이 끝나는 올림픽 대회 중·후반부에도 ‘깜짝 공연’과 응원전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북한 응원단은 남은 대회 기간 남북한 선수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25일 올림픽 폐회식에도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