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키 빌려타고 알파인金… “스노보드서 2관왕 도전”

스키 빌려타고 알파인金… “스노보드서 2관왕 도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2-18 23:12
업데이트 2018-02-19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글은 저랑 한 몸이에요. (추궁이 이어지자) 사실 우승할 줄 모르고 화장을 하지 않아 고글을 벗을 수 없네요.”
이미지 확대
에스터 레데카(체코)가 지난 17일 강원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여자 슈퍼대회전에서 1분21초11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확정 지은 뒤 미소 짓고 있다. 정선 연합뉴스
에스터 레데카(체코)가 지난 17일 강원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여자 슈퍼대회전에서 1분21초11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확정 지은 뒤 미소 짓고 있다.
정선 연합뉴스
●체코 에스터 레데카 생애 첫 우승

스노보드 전문 선수가 생애 첫 올림픽에서 스키를 겸업으로 뛰어 우승까지 해버렸다. 그러고는 깜짝 우승만큼이나 깜찍한 믹스트존 인터뷰로 또 한 번 좌중을 웃겼다.

에스터 레데카(23·체코)는 지난 17일 알파인스키 여자 슈퍼대회전에 출전, 1분21초11로 생애 첫 올림픽 금메달을 스키에서 땄다. 다섯 차례나 스노보드 월드컵 시상대에 올랐으나 스키 월드컵 시상대에는 서지 못했고 활강에서 거둔 7위가 최고 성적이던 터여서 주변을 놀라게 만들었다.

● ‘코스 이탈 ’ 美 린지 본은 6위 기록

81회 월드컵 우승에 빛나는 린지 본(미국)은 2010년 이후 부상 때문에 빠져 8년 만에 나선 올림픽 첫 경기 막판 코스를 이탈하는 바람에 6위에 머물렀다. “올림픽 이 종목에서 사상 첫 2연패를 일구겠다”며 즉석 인터뷰에 응하던 안나 파이트(오스트리아)는 레데카에게 100분의1초 뒤져 헛물을 켰다.

22일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에서 2관왕을 노리게 된 레데카는 “전광판에 다른 선수 이름이 잘못 나온 것으로 알았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레데카는 알파인스키 여자 평행대회전 금메달을 차지한 동갑내기 미케일라 시프린(미국)의 스키를 빌려 타고 우승했다. 경기를 끝낸 뒤 곧바로 훈련하려고 스노보드까지 챙겨 왔는데 메달리스트 회견에 나섰다.

그는 평소 스키와 스노보드를 겸업하는 데 대해 “스케줄 등이 복잡해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진정 원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털어놓았다. 피부터 남달랐다. 어머니 주자나는 피겨스케이터였으며 외조부 얀 클라팍은 1964년 인스부르크동계올림픽 동메달과 1968년 그레노블 은메달을 차지한 체코 아이스하키 대표였다. 레데카는 코치가 한 우물만 파라고 하자 “자꾸 그러면 다른 코치를 찾겠다”고 쏘아붙인 에피소드로도 잘 알려졌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2-19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