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男 아이스하키 감독, 선수 스위스전 패배 서로 “내 잘못”

男 아이스하키 감독, 선수 스위스전 패배 서로 “내 잘못”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8-02-17 20:51
업데이트 2018-02-17 2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뺨 꿰맨 박우상 “경기 복귀해야한다는 생각 뿐”

이미지 확대
“우리 지러 온 것 아니다”
“우리 지러 온 것 아니다”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백지선 감독이 조별 예선 첫 경기를 하루 앞둔 14일 강원 강릉하키센터에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강릉 연합뉴스
“스케이트 날인지, 퍽에 맞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넘어진 충격 때문에 기억이 없습니다. 동료들이 뛰고 있는 만큼 다시 경기에 나가야 한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주장 박우상(32·안양 한라)은 17일 강원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아이스하키 스위스전 2피리어드에서 오른쪽 뺨에 부상을 입었다. 귀화한 동료 수비수 에릭 리건의 스케이트 날에 뺨이 찢어진 것이다. 하지만 박우상은 어떻게 부상당했는지 기억조차 하지 못했다. 오로지 링크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뿐이었고, 응급조치로 뺨을 꿰맨 뒤 복귀했다.

이날 대표팀은 스위스에 0-8 충격적인 대패를 당했지만, 투혼은 돋보였다. 박우상은 “스위스가 공수전환이 빠른 팀인데, 대처하는 능력이 부족했다”며 “감독님이 공간을 주지 말고 체킹(몸싸움)을 하라고 했는데 우리들이 잘못 했다”고 자책했다. 이어 “(18일 캐나다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는 최선을 다해 지난 4년간 준비한 것을 팬들에게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반면 백지선 감독은 “감독 책임”이라며 선수들이 주눅들지 않도록 신경 썼다. 백 감독은 “선수들에게 충분한 게임 플랜을 제공하지 못했다”며 “스위스가 (앞선 경기에서) 캐나다에 패해 독기가 올라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캐나다는 세계적인 팀이지만, 오늘 밤 비디오 경기를 분석하며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캐나다전에서 라인에 변화를 줄 것이냐는 질문에 백 감독은 “선수들이 지금 구성에 잘 적응하고 있다”며 부정했다. 캐나다전을 어떻게 준비할 것이냔 물음엔 “코치진이 잠을 자지 않고 연구하겠다”며 웃음을 잃지 않았다.

강릉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