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손에 땀 쥐며 쇼트트랙 관람

문재인 대통령 손에 땀 쥐며 쇼트트랙 관람

입력 2018-02-17 20:15
업데이트 2018-02-17 2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17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미지 확대
쇼트트랙 관전하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
쇼트트랙 관전하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 문재인(가운데) 대통령과 김정숙(오른쪽) 여사가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000m 준준결승 1조 경기에서 유승민 IOC 위원과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2018.2.17 뉴스1
문 대통령은 이날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 경기 시작 직전인 오후 6시 57분쯤 김정숙 여사와 함께 경기장에 입장했다.

문 대통령은 경기장 1층 다섯째 줄에 김 여사와 함께 나란히 앉았다. 대통령 내외를 알아보고 박수를 치는 관람객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여자 1500m 예선 1조 경기에서 심석희(한국체대)가 도중에 넘어지자 안타까워했다. 한동안 전광판을 바라보며 행여 다른 선수의 반칙으로 심석희가 예선을 통과할 수 있는지 지켜보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유승민 위원, 대통령과 셀카
유승민 위원, 대통령과 셀카 유승민(왼쪽)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이 17일 오후 남녀 쇼트트랙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2.17 연합뉴스
이어 김아랑(한국체대)과 최민정(성남시청) 각 조 예선 1위로 골인하자 반쯤 일어서서 선수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축하했다.

특히 김 여사는 마지막 조에서 출발한 최민정이 가장 먼저 결승선에 도착하자 “휴∼가슴 뛰어라”라고 말하며 오른손으로 연신 가슴을 두드리기도 했다.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김수현 사회수석 등도 문 대통령 내외와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