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女 하키 단일팀 18일 스위스와 리턴매치?머리 감독 “좋은 경기 기대하라”

女 하키 단일팀 18일 스위스와 리턴매치?머리 감독 “좋은 경기 기대하라”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8-02-17 16:27
업데이트 2018-02-17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위스 OAR에 2-6 패배... 4강 진출 실패

“내가 넣었어요”
“내가 넣었어요” 15일 강원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아이스하키 A조 예선 한국-체코 경기에서 조민호가 올림픽에서 첫 골을 터뜨리고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18일 예선 첫 경기에서 패배를 당한 스위스와 리턴 매치를 벌인다. 새러 머리 감독은 단일팀이 올림픽 무대에 적응하고 있다며 한층 나은 경기를 펼칠 것을 자신했다.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OAR)’는 17일 강원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4강 플레이오프에서 스위스를 6-2(1-0 2-2 3-0)로 제압하고, 4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준결승 진출이 좌절된 스위스는 5~8위 순위결정전으로 처졌고, 18일 낮 12시 10분 같은 장소에서 단일팀과 다시 맞붙게 됐다.

여자 아이스하키는 독특한 방식으로 순위를 매긴다. 세계랭킹 1~4위가 포진한 A조의 경우 1~2위 팀은 4강 티켓을 우선적으로 가져간다. A조 3~4위는 상대적으로 약한 B조 1~2위 국가와 겨루고, 승리한 팀이 4강에 오른다. 이에 따라 A조 4위에 그친 OAR이 B조 1위 스위스와 4강 플레이오프를 치른 것이다.

당초 스위스의 우세를 점쳤던 머리 감독은 경기 결과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이날 훈련을 마치고 취재진으로부터 소식을 전해들은 뒤 “6-2라니… 와우!”하며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어 “(0-8로 패한) 1차전 때는 올림픽 첫 경기여서 선수들이 많이 긴장했다. 하지만 스위스와 한 번 경기를 치러봤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이 더 능숙하게 플레이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날 단일팀은 주전 선수들로 구성된 A조와 후보인 B조로 나뉘어 강도 높은 두 차례 훈련을 소화했다. 단일팀은 스위스와 리턴 매치 이후에도 한 차례 더 순위결정전을 치른다. 객관적 전력을 봤을 때 일본과 7~8위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 머리 감독은 “이번 대회에서 꼴등만큼은 하지 않는 게 목표”라며 스위스전에서 패배하더라도 일본과의 ‘리턴매� ?【?� 반드시 승리하고 싶다는 열망을 내비쳤다.

강릉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