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언맨’ 윤성빈 “축전 보고 정말 성공했구나 생각이 드네요.”

‘아이언맨’ 윤성빈 “축전 보고 정말 성공했구나 생각이 드네요.”

한재희 기자
입력 2018-02-17 10:14
업데이트 2018-02-17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올림픽] 윤성빈, 웃음 빵 터졌네
[올림픽] 윤성빈, 웃음 빵 터졌네 2018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윤성빈(대한민국)이 17일 오전 강릉 올림픽플라자 내 코리안하우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웃음을 터뜨리고 있다.18.2.17연합뉴스
윤성빈(24)은 평소와 달라보였다. 평소에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기로 소문이 난 선수지만 잘 웃고 말도 많아졌다. 중간 중간 농담도 나왔다. 금메달에 대한 압박감을 털어낸 윤성빈은 소탈한 20대 청년이었다

윤성빈은 17일 강릉올림픽파크 내에 있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에서 금메달을 딴 소감과 관련해 “준비한 것들을 후회 없이 보여드려서 너무 기분이 좋다”며 “저희 팀 모두 엄청 노력하고 고생했는데 그런 것들에 대해 보답을 해줄 수 있어서 기분 좋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메달) 세레머니 끝나고 이것저것 한 다음에 숙소로 들아 갔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니 밤 12시반이었다”며 “몸은 피곤하고 쉴 시간은 없어서 (전날 밤은) 쉬는 것 말고는 할 수 있었던 게 없었다”고 덧붙였다.

윤성빈은 “(문재인 대통령이 금메달 축전을 보낸온 것을) 보고 ‘정말 성공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한편으로는 (이번으로) 끝나면 안 되겠다는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4년 후 베이징동계올림픽을 묻는 질문에 대해선 “벌써 4년 후 이야기를 하면 어떻게 하느냐”며 너스레를 떨다가도 “당연히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으로 끝낼 것은 아니다”고 힘주어 말했다.

불모지에서 금메달을 따낸 윤성빈은 스켈레톤의 지속적 발전에 대해서도 당부의 말을 남겼다. 앞으로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월드컵이나 올림픽 시상대에 홀로 서지 않고 동료들과 함께 오르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이다.

윤성빈은 “첫째 인재 발굴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이제는 썰매 경기장을 보유한 국가가 됐으니 앞으로 잘 활용해야할 듯하다”며 “경기장에서 준비 없이 바로 국제 대회 참가했을 때의 설움을 알기 때문에 경기장을 잘 이용해서 인재 육성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창을 시작으로 앞으로는 제가 아닌 저 이후의 선수도 분명히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스켈레톤) 종목 인지도가 떨어지지 않나 생각했는데 이번에 많이 알아봐주시는 계기가 되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일단은 지금 이 순간을 만끽하고 싶다. (당분간) 좀 쉬고 싶다”며 환하게 웃어보였다.

강릉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