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임효준, 문 대통령 축하에 “묵묵히 일하는 국민 대신 받은 메달”

[올림픽] 임효준, 문 대통령 축하에 “묵묵히 일하는 국민 대신 받은 메달”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14 14:38
업데이트 2018-02-14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스타그램 통해 대통령 축하 메시지에 답장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리스트인 임효준(한국체대)이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축하에 답 메시지를 전했다.
이미지 확대
쇼트트랙 임효준, SNS 통해 대통령 축하 메시지에 답장
쇼트트랙 임효준, SNS 통해 대통령 축하 메시지에 답장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 금메달리스트인 임효준(한국체대)이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축하에 답 메시지를 전했다. 임효준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축하 메시지 사진을 올리고 ”대통령님, 바쁘신 와중에 경기장에 찾아와주시고, 또 격려의 말씀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했다.
임효준 인스타그램 캡처=연합뉴스
임효준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축하 메시지 사진을 올리고 “대통령님, 바쁘신 와중에 경기장에 찾아와주시고, 또 격려의 말씀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요즘 많은 분들이 제가 일곱 번의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해 언급해주시지만 저는 오히려 부끄럽다”며 “매일 하루하루 제 훈련보다 힘든 일을 하시고, 지금도 곳곳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대한민국 국민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임효준은 “제가 자격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분들을 대신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생각하고 제 자리에서 더 노력하겠다”며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여기서 멈추지 않고 팀원들과 합심하고 협력해 최선의 경기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임효준이 평창올림픽의 한국 첫 메달을 목에 건 후 트위터에 “일곱 번의 부상을 딛고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다 같이 딴 메달이다’라는 임 선수의 소감이 참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