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살인 용의자로 몰린 트렌스젠더, 세상에 맞서다…‘판타스틱 우먼’ 티저 예고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영화 ‘판타스틱 우먼’ 티저 예고편 한 장면.
찬란 제공.

‘글로리아’의 세바스찬 렐리오 감독 신작 ‘판타스틱 우먼’이 오는 4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판타스틱 우먼’은 연인의 갑작스러운 사망 후, 용의자로 몰리게 된 트랜스젠더 ‘마리나’가 슬픔을 딛고 세상의 편견에 맞서 자신을 지키는 과정을 그렸다.

공개된 예고편은 다채로운 조명 아래 사랑하는 연인 ‘오를란도’와 다정하게 춤을 추는 주인공 ‘마리나’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곧 혼자 흐느껴 우는 마리나의 모습이 이어진다.

상실을 마주한 그녀가 아픔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함께 ‘내 삶은 계속되어야만 했다’라는 카피는 특별한 그녀가 전하는 묵직한 메시지를 궁금케 한다.

제목 ‘판타스틱 우먼’에 걸맞게 예고편 말미 화려한 의상을 입은 ‘마리나’가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한 채 강렬한 눈빛을 뿜어내는 모습은 특별한 그녀의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

극중 사랑과 자신을 지키기 위해 세상에 맞서는 인물 ‘마리나’ 역은 칠레 최초 트랜스젠더 배우 ‘다니엘라 베가’가 맡았다. 그는 호소력 짙은 섬세한 연기로 제29회 팜스프링국제영화제와 제4회 페닉스필름어워드에서 당당히 여우주연상을 차지했다.

전작 ‘글로리아’에서 중년 여성의 주체적인 삶과 섹슈얼리티를 솔직하면서도 섬세하게 그린 세바스찬 렐리오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도 여성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독창적인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감독은 “트렌스젠더라는 소재는 나에게도 굉장히 도전적인 경험이었다. 주인공이 트렌스젠더인 것처럼, 이 영화는 트렌스 장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영화 ‘판타스틱 우먼’은 오는 4월 개봉 예정이다. 15세 관람가. 104분.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