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념 청년’ 임효준, 문재인 축전에 겸손한 답장 화제

‘개념 청년’ 임효준, 문재인 축전에 겸손한 답장 화제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2-14 16:21
업데이트 2018-02-14 1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첫 금메달을 딴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 임효준(22)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에 공손한 공개 답장을 보냈다.
[올림픽] 임효준 손가락 하트
[올림픽] 임효준 손가락 하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에서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임효준이 11일 오후 강원도 평창 올림픽 메달플라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손가락으로 하트를 만들고 있다.
연합뉴스
임효준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 대통령의 축전 사진을 올렸다. 문 대통령은 “많은 국민들이 임효준 선수를 응원했고 승리를 통해 힘을 얻었다. 특히 일곱 번의 부상을 딛고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대한민국 청년들에게도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다 같이 딴 메달이다’라는 임 선수의 소감이 참 인상적이었다”면서 “나머지 경기에도 팀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임효준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과 답장
임효준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과 답장 임효준 인스타그램
임효준은 이에 대해 “이번 결과로 제가 국민들께 받은 힘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곱 번의 부상’이 자주 언급되는 것에 대해 임효준는 “오히려 부끄럽다”며 겸손해 했다. 그는 “매일 하루하루 저의 훈련보다 힘든 일을 하시고 지금도 곳곳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대한민국 국민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제가 자격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분들을 대신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생각하고 제 자리에서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임효준에 대해 “정말 멋지다”, “말도 예쁘게 한다”, “항상 응원하겠다”는 댓글을 남겨 호응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