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현백 “성폭력 덮자고 말한 적 없어…사실이면 책임지겠다”

정현백 “성폭력 덮자고 말한 적 없어…사실이면 책임지겠다”

김지수 기자
입력 2018-02-12 15:15
업데이트 2018-02-12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명예훼손이지만, 고소는 적절치 않아”…국회서 답변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12일 자신이 성균관대 교수 재직 당시 성폭력 피해를 당한 동료 교수에게 ‘그냥 덮고 가자’고 말했다는 당사자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이미지 확대
법안 제안 설명하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법안 제안 설명하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정현백 여석가족부 장관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에 관해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2018.2.12 연합뉴스
정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주장이 사실이라면 장관 자질이 없다”는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의 지적에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남정숙 전 성균관대 교수는 앞서 2015년 당시 성균관대 사학과 교수였던 정 장관에게 성폭력 피해 사실을 알리며 도움을 요청했으나, 정 장관이 “사정이 딱한 것은 알겠지만 학교 망신이니 덮자”고 했다고 폭로했다.

정 장관은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므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겠다”며 “저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고, 그런 뉘앙스의 말을 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명예훼손이냐는 임 의원의 질문에 “그렇다”면서도 고소하라는 요구에는 “고소는 적절치 않다. 가해자는 사라지고 피해자와 조력자 간의 진실공방으로 가는 것은 좋지 않다. 피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것은 피해자 입을 막는 것”이라고 답했다.

정 장관은 ‘만약 이런 문제가 있었다고 나중에라도 밝혀지면 그만두실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럴 경우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