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삼구 아시아나 회장, 승무원 신체접촉에 “내 불찰” 사과

박삼구 아시아나 회장, 승무원 신체접촉에 “내 불찰” 사과

입력 2018-02-12 18:41
업데이트 2018-02-12 1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 승무원들과의 부적절한 신체접촉으로 논란이 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12일 사과했다.
이미지 확대
그룹 현안 관련 기자회견하는 박삼구 회장
그룹 현안 관련 기자회견하는 박삼구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 본사에서 열린 금호홀딩스와 금호고속 합병 완료에 따른 그룹 현안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11.28 연합뉴스
박 회장은 이날 아시아나항공 내부통신망에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 형식의 글을 올렸다. 그는 최근의 논란에 대해 “전적으로 내 불찰이고 책임”이라며 “불편함을 겪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2002년 그룹 회장이 되어 타운(본사)을 떠난 후, 매월 첫째 주 목요일 타운을 방문해 새벽에 출근하는 승무원들과 타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 그리고 교육받고 있는 교육훈련생들을 만났다”고 논란의 ‘격려 행사’ 배경을 소개했다.

이어 “일정한 사무실과 근무장소가 없이 스케줄에 따라 출퇴근하는 운항·캐빈 승무원은 비행 전 브리핑 룸 외에는 만날 수 없기 때문에 가장 많은 직원을 만날 수 있는 오전 6시 40분경을 방문 시간으로 정해 매월 한번 타운을 방문했다”고 했다.

그는 “최근 보도를 보면서 나의 타운 방문으로 비행 준비에 불편함과 마음의 불편함을 입은 직원들이 있었다는 것은, 나의 방문으로 발생한 일이므로 전적으로 나의 불찰이고 책임”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이 자리를 빌려 불편함을 겪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회장은 “이번 사태를 보면서 직원들 간에 갈등과 반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모든 책임은 내게 있으니 아시아나 가족 모두 서로 이해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앞으로도 직원 모두 힘을 합쳐 새로운 30년을 준비하자고 격려하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회장으로서 더욱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