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메달 임효준 “7번 부상…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믿었다”

금메달 임효준 “7번 부상…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믿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10 23:09
업데이트 2018-02-10 2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대표팀 간판 임효준(한국체대)은 10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뒤 “그동안 힘든 순간이 많았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다”면서 특별한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임효준 내가 1위
[올림픽] 임효준 내가 1위 10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임효준이 플라워세리머니 때 포디엄으로 올라가며 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2018.2.10
임효준은 중학교 때부터 천재성을 발휘하며 한국 쇼트트랙의 미래로 주목받았지만, 무려 7번이나 큰 부상을 겪으며 수술대에 올라야했다.

임효준은 “실력을 의심하지 말라는 말을 항상 머리에 새기고 운동을 했다. 목표가 뚜렷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온 것 같다”면서 “부상 때문에 고생하는 선수들에게, 꿈을 바라보며 끝까지 달려가면 좋은 결과가 반드시 찾아온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결승전을 앞두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묻는 말엔 “예선전 때 너무 떨렸는데, 이후 긴장이 풀렸다. 결승에 가면 정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 올림픽이 끝난 게 아니다”라며 “5000m 계주만큼은 꼭 우승하고 싶다. 죽기 살기로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몸 상태에 관해선 “아프긴 하지만 신경을 안 쓰려고 노력했다. 내가 안고 가야 할 것이라고 받아들이고 올림픽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