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김미화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중계를 한 것과 관련 일부 시청자의 질타를 받고 있다.
9일 MB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생중계 방송은 박경추 MBC 아나운서, 허승욱 알파인 스키 해설위원, 코미디언 김미화의 해설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이후 MBC 개막식 중계방송을 시청한 일부 시청자는 김미화의 해설을 두고 혹평했다.

시청자 의견에 따르면 김미화는 이날 중계석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잘 안되길 바랐던 분들도 계실텐데 그분들은 진짜 평창 눈이 다 녹을 때까지 손들고 서 계셔야 한다”, “독도가 사라진 한반도기, 독도를 빼라고 한 IOC(국제올림픽위원회) 결정이 있었다. 정치적인 걸 배제하기 위해 그랬다는데 살짝 불만이 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라는 등 발언을 했다.

또 아프리카 선수들이 입장하자 “아프리카 선수들은 눈이라고는 구경도 못 해봤을 것 같은데”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허승욱 해설위원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스키장이 있다. 아프리카라고 스키를 안타는 건 아니다”라며 사실을 바로잡았다.

이를 들은 시청자는 불편한 기색을 했다.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울리지 않는 해설이었다. 이게 뭐냐”, “해설 듣다가 다른 중계 방송으로 채널을 돌렸다. 듣는 내내 거슬렸다”, “김미화 대체 올림픽 중계 왜 한 거지? 캐스팅 미스다”, “아프리카 이야기 했을 때 진짜 화가 나더라. 얕은 지식으로 뭐하나 싶었음”이라며 김미화의 중계에 쓴 소리를 했다.

반면 “솔직하고 재밌는 중계 잘 봤다”, “김미화 씨 덕분에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개막식을 봤다. 수고 했어요”라는 반응을 보인 시청자도 있었다.

한편 김미화는 이날 중계방송을 마친 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 덕분에 동계올림픽 개막식을 잘 끝냈다. 정말 아름다운 밤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앞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오르면서 6년 8개월 동안 MBC에 출연을 못 했다. 이후 MBC에서 방송된 중계 해설을 맡으면서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사진=김미화 트위터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