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미리보기…시간과 출연자는?

[영상]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미리보기…시간과 출연자는?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2-09 09:43
업데이트 2018-02-09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9일 오후 8시에 화려한 막을 올린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은 오후 8시, 막 올린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은 오후 8시, 막 올린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가 공개한 30초짜리 개막식 공연영상 일부.
KBS 뉴스 캡처
9일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부터 강원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행동하는 평화’(peace in motion)란 주제로 2018 평창올림픽 개막식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올림픽 개최지인 강원 지역에 사는 아이 5명을 비롯해 출연진 3000여 명이 ‘평화의 답’을 찾아 나서는 모험을 한 편의 겨울동화 같은 공연으로 펼쳐낸다.

개막식 행사에는 들국화 전인권, 국카스텐 하현우, 볼빨간사춘기 등이 초대가수로 출연한다. 첨단기술을 접목한 공연과 한국무용, 태권도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연들도 이어진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은 오후 8시, 막 올린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시간은 오후 8시, 막 올린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가 공개한 30초짜리 개막식 공연영상 일부.
KBS 뉴스 캡처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도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를 지켜볼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방한한 정상급 외빈들과 함께 92개국 대표 선수들을 환영할 예정이다.

평창올림픽 개막식은 지상파 3사인 KBS, MBC, SBS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