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 노로 바이러스 128명 확진 판정

평창, 노로 바이러스 128명 확진 판정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2-08 21:53
업데이트 2018-02-08 2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일에만 42명 추가 .. 선수 중에는 없어

평창동계올림픽 현장의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 환자가 128명으로 늘었다.
이미지 확대
질병관리본부가 배포한 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가 배포한 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는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올림픽 개최지역인 평창, 강릉 지역 등에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총 128명 나왔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새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42명이다.

노로바이러스 의심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평창 호렙오대산청소년수련관 등에 격리된 보안업체 직원들을 검사한 결과 34명이 추가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지난 5일부터 격리된 상태에서 관리되고 있어 추가적인 전파위험은 없는 상태라고 당국은 설명했다. 검사에서 음성으로 판정받은 보안요원들은 업무에 복귀했다.

강릉 및 평창지역에서 신고된 유증상자 8명도 양성으로 확인됐으며, 당국은 이들에 대해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선수 중에서는 노로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

당국은 보안업체 인력들이 묵는 다른 숙소를 포함해 올림픽 선수촌, 미디어촌, 경기장 등 올림픽 내부 시설에서 의심환자가 추가로 발생하는지도 예의주시 중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환경부, 강원도청, 보건소, 강원보건환경연구원 등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을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숙박시설, 음식점, 식수·지하수, 정수장에 대한 전수 위생점검을 시작했다.

또 설사 환자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주요시설에서 손소독제 배포 및 손씻기 등 감염예방 수칙 홍보 등을 강화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높아 처음 어디서 시작됐는지는 확인하기 힘들다”며 “올림픽을 위해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해 온 선수들이 제대로 경기할 수 있도록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