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올림픽 특집] LG, 남녀 아이스하키ㆍ피겨ㆍ스켈레톤 지원

[평창올림픽 특집] LG, 남녀 아이스하키ㆍ피겨ㆍ스켈레톤 지원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02-07 18:02
업데이트 2018-02-08 0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LG그룹은 남녀 아이스하키팀, 스켈레톤팀은 물론 피겨스케이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동계 스포츠 종목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LG는 2016년 3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한 후 남녀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올해 말까지 공식 후원키로 했다. 남자 아이스하키팀은 등록 선수가 200여명에 불과한 척박한 환경에서도 지난해 4월 우크라이나 세계선수권 2부 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꿈의 무대인 월드챔피언십(1부 리그) 진출권을 따내며 국내외 이목이 집중됐다.
이미지 확대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이 훈련에서 작전회의를 하고 있다. LG그룹 제공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이 훈련에서 작전회의를 하고 있다. LG그룹 제공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은 지난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의 광고 모델로 기용되며 스타덤에 올랐다. 피겨 등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는 동계 종목이 아직 대중의 관심과 정책 지원이 적은지라 더욱 이목을 끌었다.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은 최근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동계아시안게임에서 4위에 오르며 감동을 선사했다.

LG는 2015년부터 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국내외 전지훈련, 장비를 지원하고, 지난해 4월 격려금 1억원을 전달했다. 남자 피겨 기대주인 차준환 선수는 지난해 3월부터 LG의 공식 후원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내년까지 차 선수를 지원하는 한편 광고모델로도 기용할 계획이다. 차 선수는 한국 남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에서 2회 연속 우승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02-08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