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낸시랭 남편 왕진진, 또 사기 혐의로 피소…“5400만원 안 갚아”

낸시랭 남편 왕진진, 또 사기 혐의로 피소…“5400만원 안 갚아”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2-06 21:35
업데이트 2018-02-06 2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팝 아티스트 낸시랭(40)의 남편 왕진진이 사기 혐의로 피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사기 및 횡령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팝 아티스트 낸시랭의 남편 왕진진(전준주)이 낸시랭과 함께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사기 및 횡령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팝 아티스트 낸시랭의 남편 왕진진(전준주)이 낸시랭과 함께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SBS funE는 6일 “고미술품 관련 사업가 A씨가 서울 중앙지검에 왕진진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왕진진이) 3년 전부터 수천만원씩 빌려간 뒤 아직도 갚지 않고 있다”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왕진진은 3년 전 고미술품 갤러리 사업가 A씨에게 “폐암에 걸렸다” “아는 사람이 돈이 없어 퇴원을 못 한다” “하루 안에 주겠다”며 5차례에 걸쳐 총 5400만 원을 빌리고 갚지 않은 혐의로 피소됐다.

A씨는 인터뷰에서 “(왕진진이) 지난달에는 낸시랭과 결혼을 했다며 찾아와서 고소를 참아주면 다 갚겠다고 했다”며 “(하지만) 약속했던 시간마저 지나자 이제는 전화도 받지 않아서 고소장을 접수하게 됐다”고 했다.

낸시랭에 대해서는 “(왕진진이) 늘 와이프라는 사람과 함께 다니더니 이날은 연예인이라는 사람과 함께 왔다”며 “(낸시랭은) 빌린 돈이 이렇다고 왕진진이 써준 각서를 보더니 ‘어머, 이렇게나 많아요?’ 하고 놀랐다”고 전했다.

왕진진은 지난해 12월 사실혼 관계였던 여성의 서울 역삼동 집에 찾아가 현관을 파손하고 침입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지난달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또한 2015년 김모씨로부터 300여점이 넘는 도자기를 10억원 상당에 매수하기로 해 놓고 물건을 가져간 뒤 대금은 지불하지 않은 혐의로도 피소됐다.

낸시랭과 왕진진은 지난해 12월 혼인신고를 했다고 발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