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삼구 회장 성추행 논란’ 묻자 아시아나 “시간을 갖고 지켜봐달라”

‘박삼구 회장 성추행 논란’ 묻자 아시아나 “시간을 갖고 지켜봐달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2-06 18:26
업데이트 2018-02-06 2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박삼구 회장이 여성 승무원들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최근 제기된 바 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연합뉴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연합뉴스
직장인들의 익명 게시판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는 박삼구 회장이 거의 매달 첫째주 목요일 오전 7시 30분쯤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찾아 여승무원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이들을 껴안거나 손을 주무르는 행동을 했다는 글들이 여럿 올라왔다.

특히 파트장이나 본부장 등 아시아나항공 관리자들은 박삼구 회장이 승무원들을 향해 양팔을 벌리면 ‘달려가 안겨야 한다’고 교육했다는 제보도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6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기자간담회에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참석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가 사전에 “30주년 기념식 취지에 맞는 질문을 해 달라”고 부탁했지만, 박삼구 회장의 승무원 성추행 논란에 대한 질문이 안 나올 수 없었다.

질문이 계속 이어지자 아시아나항공 측은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달라”고 답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 노동조합이 이번 논란과 관련해 경영진의 쇄신을 요구했을 때에도 회사 측은 구체적인 답변은 피했다. 대신 “폭넓게 깊게 살펴보고 있다”면서 “지금은 어떠한 얘기도 성급한 판단이 될 수 있다. 우려가 큰 만큼 잘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여러 요소들이 복잡하고 살펴야 할 일들이 굉장히 많다. 섣부른 판단과 언급을 할 만한 시점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진지하고 책임 있게 살펴보고 있고, 또 앞으로 살펴보겠다”면서 구체적인 답변을 에둘러 피해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