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홍대표 성희롱 보도 MBN, 당사 출입금지” 민주당 “언론 길들이기” 비판

한국당 “홍대표 성희롱 보도 MBN, 당사 출입금지” 민주당 “언론 길들이기” 비판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8-02-02 17:17
업데이트 2018-02-02 1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2.1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2.1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일 종합편성채널 MBN을 상대로 한국당 당사 출입금지 조치를 내렸다. 해당 언론사가 홍 대표의 성희롱 의혹을 보도한 것에 항의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는 장제원 수석대변인과 해당 언론사 기자간 언쟁이 벌어졌다. 언론의 자유를 훼손하는 조치라는 비판들도 제기된다. 방송기자 중에는 한국당에 대한 ‘취재 보이콧’을 주장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MBN은 내가 류여해 전 최고위원을 수년간 성희롱했다고 보도했다”면서 “류 전 최고위원을 안 것은 지난 4월 대선 때 ‘적반하장’ 방송에 출연할 때부터인데 어떻게 수년간 성희롱을 했다는 보도를 할 수 있느냐”고 따졌다. 이어 “성희롱을 한 일도 없고, 34년 공직생활 동안 여성스캔들 한번 없는 나를 이런 식으로 음해하는 가짜 언론은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성토했다.

이어 한국당은 소속 의원들에게 “MBN에 대해 당 출입금지 및 부스 제거,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 등 취재 거부, 해당 언론 시청 거부 운동 독려(당원 대상) 조치를 하니 의원들도 참고해 달라”는 공지 메시지를 보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제1야당 대표를 떠나 한 인간에 대한 인격 살인”이라고 비판했다.

홍 대표의 이날 조치에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으로 “부당한 언론의 비판이 있으면 해당 언론사에 항의, 정정보도와 반론보도 청구, 반론 논평, 언론중재위 제소 등의 여러 가지 대응 방법이 있는데, 이런 절차를 모두 생략하고 가장 강력한 방법을 동원해 출입금지 조치를 내렸다”면서 “홍 대표가 특정언론을 표적 삼아 전략적으로 언론을 길들이려는 속내가 담겨 있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