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태근 근황 포착…여검사 성추행 논란 의식한 듯 주변 경계

안태근 근황 포착…여검사 성추행 논란 의식한 듯 주변 경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31 16:51
업데이트 2018-01-31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지검 통영지청 소속 서지현(45)검사를 8년 전 장례식장에서 강제 추행한 안태근(52)전 검사.



그는 서 검사의 폭로에 대해 “오래전 일이고 문상 전에 술을 마신 상태라 기억이 없지만, 보도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접했고 그런 일이 있었다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는 애매한 사과의 말을 남겼다. 지난해 안 전 검사가 종교에 귀의해 스스로 구원받았다고 말하는 간증 영상은 더 큰 비난을 받게 했다.

서 검사는 방송인터뷰를 통해 “최근 성폭력 가해자가 종교를 통해 회개하고 구원을 받았다며 간증하고 다닌다고 들었데, 회개는 피해 당사자에게 직접 해야 한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30일 더팩트는 안 전 검사의 근황을 포착했다. 더팩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안 전 검사는 두꺼운 패딩을 입고 서류가방을 든 채 담배를 피웠다. 자신을 향한 논란을 의식한 듯 주변을 경계하는 모양새였다. 그리고는 검은색 외제차 조수석에 올라타 서초구 모 아파트 지하주차창으로 향했다. 취재진을 목격한 듯 자택으로 들어가지 않고 시내로 빠져나갔다.

한편 대검찰청은 31일 서지현 검사의 폭로를 계기로 대규모 진상 조사단을 꾸리고 의혹 규명과 제도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 검사도 이날 별도로 입장문을 내고 “이 사건의 본질은 제가 어떤 추행을 당했는지에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장례식장에서 있었던 일에 주목할 것이 아니라 그 후 제가 왜 제 목소리를 낼 수 없었는지, 혼자만의 목소리를 냈을 때 왜 조직이 귀 기울일 수 없었는지에 주목해 주시기 바란다. 폭력 피해자에 대한 편견 깨기, 성폭력 범죄에 대한 편견 깨기부터 시작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