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틴팝 그룹 씨엔씨오(CNCO)가 방탄소년단을 조롱,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영상이 퍼지면서 팬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방탄소년단/연합뉴스
사진=방탄소년단/연합뉴스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보이그룹 씨엔씨오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방탄소년단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씨엔씨오는 이 방송에서 ‘2018 아이하트라디오 뮤직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씨엔씨오와 방탄소년단은 해당 시상식 베스트 남자 그룹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상태다.
사진=씨엔씨오 SNS
사진=씨엔씨오 SNS
이와 관련 라디오 진행자가 “한국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방탄소년단이 한국의 씨엔씨오같다”라고 말하자, 씨엔씨오는 야유를 보내다 급기야 한국어 가사를 우스꽝스럽게 따라하는 행동을 보였다.

이들은 “방탄소년단 노래 가사가 좋다”라며 “우다당”, “니하오”, “잉닌쌈”이라는 소리를 내며 웃었다.

해당 방송을 들은 팬들은 분노를 참지 못했다. 씨엔씨오의 발언이 담긴 영상은 현재 영어와 한국어로 번역돼 유튜브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를 본 팬들은 “열등의식이 부른 참사”, “인종차별은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방탄소년단 이용해서 유명해지려고 하는 것 아닌가”, “방탄소년단 항상 응원합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씨엔씨오는 지난 2015년 미국의 스페인어 방송국 ‘유니비전’에서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라 반다(La Banda)’의 수상자로 구성된 5인조 보이밴드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