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올림픽 초청장 받은 MB “긍정적으로 생각”

평창올림픽 초청장 받은 MB “긍정적으로 생각”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31 14:43
업데이트 2018-01-31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사전리셉션 초청장을 이명박(MB)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이미지 확대
이명박 전 대통령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사무실을 찾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으로부터 전달받은 평창 동계올림픽 초청장을 바라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한 수석은 평창올림픽 초청장을 이 전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했다. 2018. 01. 31  이호정 전문기자 hojeong@seoul.co.kr
이명박 전 대통령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사무실을 찾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으로부터 전달받은 평창 동계올림픽 초청장을 바라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한 수석은 평창올림픽 초청장을 이 전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했다. 2018. 01. 31
이호정 전문기자 hojeong@seoul.co.kr
한 수석은 이날 오후 이 전 대통령측 대치동 사무실을 방문해 이 전 대통령에게 직접 문 대통령 명의의 초청장을 전했다.

초청장을 받은 이 전 대통령은 한 수석에게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겠다.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렇게 말씀을 전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이 전 대통령에게 올림픽 초청장을 전달하는 것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차원이다. 청와대는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손명순 여사,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에게도 초청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