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더러 신발 뒷꿈치 ‘5’가 뜻하는 것은

페더러 신발 뒷꿈치 ‘5’가 뜻하는 것은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1-26 18:15
업데이트 2018-01-26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현(22·한국체대)와의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전을 치르고 있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의 신발 뒷꿈치에 적혀있는 숫자 ‘5’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
로저 페더러의 신발. [AFp 자료사진]
로저 페더러의 신발. [AFp 자료사진]
나이키의 핑크색 ‘줌 베이퍼’ 오른쪽 신발에 박혀있는 ‘5’ 숫자는 자신이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우승한 숫자를 뜻한다. 페더러는 메이저대회에서 통산 19차례 우승했다. 호주오픈 5회를 비롯해 시즌 두 번째 대회인 프랑스오픈에서 1회, 그 다음으로 이어지는 윔블던에서 가장 많은 8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US오픈에서 5차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대회에서 페더러는 20개째의 메이저 우승컵을 들어올린다면 자신의 종전 최다 메이저대회 우승 기록을 한 개 더 늘릴 수 있다.

정현을 상대로 1세트를 게임 6-1로 따낸 페더러는 또 앞서 8강전까지 이번 대회 5경기 동안 한 세트도 상대에게 내주지 않는 무실세트승을 기록하면서 ‘기록의 사나이’임을 입증했다.

한편 정현은 1세트 자신의 첫 서브 게임부터 브레이크 당한 뒤 페더러를 상대로 1게임만 따내는 데 그쳐 1-6으로 1세트를 빼앗겼다.

15-40에서 연달아 두 포인트를 만회, 듀스까지 끌고 갔으나 포핸드와 백핸드 에러가 연달아 나와 서브 게임을 내줬다. 이어진 페더러의 서브 게임에서는 반대로 정현이 듀스 끝에 브레이크 포인트까지 잡고도 이를 살리지 못해 2-0으로 벌어졌다.

정현은 다음번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켰지만 이후 연달아 4게임을 내주면서 1세트 기선을 제압당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