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게인 4강, 정현 파이팅“에 로드 레이버까지 응원

‘어게인 4강, 정현 파이팅“에 로드 레이버까지 응원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1-24 12:57
업데이트 2018-01-24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호주 테니스의 전설로 일컬어지는 로드 레이버가 24일 정현의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8강전이 펼쳐지는 경기장을 찾아 손을들어 관중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멜버른 로이터 연합뉴스
호주 테니스의 전설로 일컬어지는 로드 레이버가 24일 정현의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8강전이 펼쳐지는 경기장을 찾아 손을들어 관중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멜버른 로이터 연합뉴스
한국인들도 관광 취소하고 로드 레이버 아레나행

애들레이드에 사는 황영숙(59) 씨는 아들 송창훈(24) 씨와 함께 오전 6시 30분 첫 비행기를 타고 1시간 거리의 멜버른으로 와 경기 시작 3시간 전인 오전 10시에 경기장인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 도착했다.

30년 전 호주에 이민 온 황 씨는 “30년 동안 테니스 4대 메이저대회를 보는 낙으로 지냈다”며 “이번 기회를 절대로 놓칠 수 없다고 생각했으며 이런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황 씨는 주위의 현지인들도 “정현의 경기에 반했다. 함께 응원해 주겠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또 닷새 전 10일 일정으로 멜버른으로 자유여행을 온 한국 직장동료 9명도 정현의 선전에 당초의 관광 일정을 취소하고 경기장으로 달려왔다.

일행인 유성식 씨는 “정현의 인터뷰나 경기 진행 모습을 보고 신세대의 패기와 함께 매너와 배려를 볼 수 있었다”며 “한국의 젊은이로서 김연아 선수 이후 새롭게 세계에서 활짝 꿈을 펼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멜버른에 사는 한인들도 속속 경기장으로 몰려들었다. 30대의 친구 사이인 박은영 씨와 강유진 씨는 작은 종이 봉지에 태극기와 함께 정 선수의 이름을 써넣고 선전을 기원했다.

박 씨는 “엊그저께 친구 때문에 처음 테니스를 봤고 응원하느라 맘껏 소리를 질렀다”며 “오늘 경기에서 이기든 지든 지금까지 충분히 잘했고 한국을 널리 알린 만큼 자랑스럽다”라고 강조했다.

테니스 팬이라는 강씨는 “테니스가 비인기 종목인 상황에서 정현의 선전이 2002년 월드컵 축구경기 때의 4강에 버금가는 것으로 평가하고 싶다”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현지 시간으로 오후 1시 경기가 시작된 뒤 관중석 곳곳을 차지한 한인들은 틈나는 대로 “정현 화이팅”을 외치며 응원 분위기를 달궜다.

한편 호주 테니스의 전설로 불리는 로드 레이버(80)가 이날 정현의 8강전을 보기 위해 자신의 이름이 붙여진 로드 레이버 아레나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