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테크닉·디테일 춤기량 세계최고’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비보이대회 2관왕

‘테크닉·디테일 춤기량 세계최고’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비보이대회 2관왕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1-24 12:19
업데이트 2018-01-24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브레이크 더 플로어’와 ‘배틀 식스티 원’ 대회서 연거푸 우승

테크닉과 디테일한 춤기량을 겸비한 세계 최정상의 비보이팀 진조크루가 프랑스 세계 비보이대회에서 2관왕을 거머쥐었다.

김헌준 진조크루팀 단장은 지난 20일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브레이크 더 플로어’와 다음날 파리 인근에서 열린 ‘배틀 식스티 원’ 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칸영화제 기간에 열린 ‘브레이크 더 플로어’ 대회는 4대4 경연으로 프랑스대회 중 가장 테크닉있는 댄서들이 출전해 기량을 선보이는 대회다. 일본과 프랑스·우크라이나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토너먼트 경기로 치러져 이 대회에서만 3년연속 우승했다. 일본팀은 2위에 올랐다.

프랑스 세계비보이대회 브레이크더플로어에서 3년연속 우승을 차지한 진조크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부천시 제공
프랑스 세계비보이대회 브레이크더플로어에서 3년연속 우승을 차지한 진조크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부천시 제공
김 단장은 내년 열리는 이 대회에 심사위원 자격으로 초청받는 영예를 안았다. 다음날에는 파리에서 1시간 거리에서 열린 ‘배틀 식스티 원’ 2대2 대회에 참가했다. 카메룬을 비롯해 포르투갈과 브라질·베네수엘라·일본·프랑스 대표팀 등 모두 8개국이 기량을 겨뤘다. 칸대회와 달리 댄서들의 섬세하고 깊이있는 춤기량을 뽐내는 대회로 차별화된다.

진조크루팀은 프랑스가 개최하는 세계대회에서 연거푸 2관왕에 오르며 세계최고 정상임을 과시했다. 부천시 홍보대사인 진조크루는 대회기간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티셔츠를 입고 경연해 오는 9월 열릴 부천세계비보이대회 홍보에도 힘썼다.

비보이팀 ‘진조크루’는 2001년 창단한 팀으로 오를 진, 불사를 조, 약어로 ‘불살라 오르다’는 의미를 갖는다. 2012년 세계비보이 5개대회를 석권해 지구촌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바 있다.

김헌준 단장은 “새해 초부터 국내 ‘SAC배틀’과 119배틀’ 대회에서 우승한 데 이어 심사기준이 다른 2개의 프랑스 세계대회까지 모두 4차례나 우승해 기쁘다”며 “프랑스 비보이들도 부천에서 개최되는 세계비보이대회에 큰 관심을 보여 오는 9월 개최예정인 대회 홍보에 온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