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 반대파에 최후통첩 “해당행위 중단, 주말까지 입장 정하라”

安, 반대파에 최후통첩 “해당행위 중단, 주말까지 입장 정하라”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1-23 16:51
업데이트 2018-01-23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태정치 두고 볼 수 없어…창당추진위 즉각 해산해야”

이미지 확대
23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1.2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3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1.2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3일 당내 통합반대파를 향해 “신당 창당 등 해당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전당대회에 협력해야 한다”며 “이번 주말까지 입장을 정리해 달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합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결코 중단할 수 없다. 이에 반대하는 분들께 마지막으로 요구한다”며 이같이 경고했다.

통합반대파에 사실상 최후통첩을 보낸 것으로, 통합반대파가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한 차례 연기한 징계 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 대표는 “통합을 반대하는 분들의 행위가 도를 넘었다. 합법적인 당원투표를 온갖 수단과 방법으로 반대하다 통하지 않으니 이제 신당 창당을 선언하고 당명을 공모하거나 발기인 참여 승낙서, 입당원서 등을 보내고 있다”며 “이를 묵과한다면 저를 대표로 뽑아주고 재신임해 준 당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반대파는 공개적으로 당의 의사결정과 당원의 뜻을 조롱하며 깔아뭉개려 하고 있으며, 국회의원이라는 이름으로 낯뜨거운 용어를 사용해가며 소속정당을 욕보이고 있다”며 “이런 행위가 한국 정치사에 있었는지 사례를 찾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특히 “창당을 한다면 당적을 정리하고 하는 것이 당당한 태도일 것”이라며 “당원의 뜻을 왜곡하며 호남 정서를 분열시키고 갈라치기를 하는 구태정치를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그러면서 “호남과 호남정신을 자신들의 정치에 이용하는 행위를 자제하고 창당 관련 모든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 개혁신당 창당추진위를 당장 해산하고 당명공모 등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창당추진위에 참여한 분들은 즉각 불참을 선언하고 전대에 협력해달라”면서 “이번 주말까지 입장을 정리해줄 것을 진심으로 당부하고 호소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아울러 통합반대파인 박지원 전 대표를 향해 “박 의원의 국민의당 입당 선언문 둘째 줄에 보면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 세력의 결집을 통해 약자의 눈물을 닦는 민생정치를 구현한다’고 나와 있다. 이런 통합정치를 실현했는지 묻는다”고 쏘아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