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레알 첫 히잡 모델 아메나 칸 “반이스라엘 글로 물의 빚어 하차”

로레알 첫 히잡 모델 아메나 칸 “반이스라엘 글로 물의 빚어 하차”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1-23 09:01
업데이트 2018-01-23 0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메나 칸 공식 블로그 캡처
아메나 칸 공식 블로그 캡처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 로레알이 영국의 미용 블로거 아메나 칸이 히잡을 쓴 채 등장하는 광고를 제작했다가 중단하기로 했다.

칸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히잡을 쓴 자신의 얼굴 사진을 올리고 “(트위터 글과) 관련된 최근 논란 때문에 광고모델을 그만두기로 결심했다고 털어놓았다. 논란의 발단은 그녀가 2014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이 ‘반이스라엘’로 읽힌다는 이유에서였다. 현재 문제의 글들은 그녀의 포스트에서 삭제돼 찾아볼 수 없다.

칸은 며칠 전만 해도 영국 BBC ‘뉴스비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인 헤어케어 제품에 최초로 기용된 히잡 모델이라고 자랑했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다 “최근 광고를 찍었다. 포용력있게 받아들여졌다는 사실 때문에 흥분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현재의 논란이 긍정적이고 포용력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지 않아 물러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자신의 글들이 누군가를 “화나게 하고 가슴 아프게 했다”면 사과한다고 덧붙인 뒤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내 열정의 하나다. 난 누구도 차별하지 않는다”고 못박았다.

칸은 이슬람식 두건을 두른 여성들을 고무시키고 힘을 북돋길 바랐다고 했다. 이달 초 자신이 광고 모델로 기용된 데 대해 “많이 비좁은 미용업계 풍토에 맞지 않는 다양한 여성의 목소리를 전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설렘의 감정을 드러낸 바 있다.

로레알 파리 대변인은 뉴스비트에 “우리는 영국 내 광고 모델로 기용한 아메나 칸이 2014년 트위터에 올린 일련의 글들을 최근에야 알게 됐다. 우리는 아메나가 곧바로 글의 내용과 그것이 야기한 공격에 대해 사과한 데 대해 감사드린다. 로레알 파리는 모든 사람들을 포용하고 존종하려 한다. 해서 광고모델을 그만두겠다는 그녀의 결정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