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천동지 무슨 뜻?…정두언 “MB 대선과정에 세 번 있었다”

경천동지 무슨 뜻?…정두언 “MB 대선과정에 세 번 있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9 15:46
업데이트 2018-01-19 1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두언 전 의원은 19일 이명박 정부 시절 비리와 관련해 “경천동지할 일이 3가지가 있다”면서 “그것은 제가 죽기 전에나 말할 수 있는 일들이다”고 밝혔다. 경천동지(驚天動地)는 ‘하늘을 놀라게 하고 땅을 뒤흔든다’는 뜻으로, 세상을 몹시 놀라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정두언 전 의원과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정두언 전 의원과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정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2007년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일들이 많이 벌어졌다. 고비가 한 세 번이나 있었다”며 “그게 후유증이 대통령 후까지 간다. 그걸 처리하는 과정에서 돈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주 그냥 경천동지할 일들이 벌어졌다. 그것은 제가 죽기 전에나 말할 수 있는 일들이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내용을 묻자 “제 목을 매십시오”라며 거부했다.

정 전 의원은 이명박 정부 당시 블랙리스트가 박근혜 정부보다 10배에 달한다고 말했다. 그는 “MB에 대해서 비판하는 자들은 사찰한다, 이게 민간인 사찰”이라며 “가장 악랄한 블랙리스트였다. 우리가 박근혜 정부 블랙리스트에 분개하는데 이것은 그것의 10배 해당하는 블랙리스트”라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영포(영일·포항) 라인들이 모여가지고 정권을 호위한다고 그러면서 온갖 사회를 상대로 사찰을 했는데 또 그들이 벌인 짓이 그것 뿐만이 아니다”며 “각종 이권 청탁, 인사 청탁을 하다가 안 들으면 또 그 사람을 상대로 사찰을 했다”고 전했다. 그는 “미행해서 비리를 캐가지고 쫓아내고 그런 일이 부지기수였다. 이건 정권을 잡은 게 아니라 이권을 잡은 거다”고 표현했다.

정 전 의원은 “이거는 무슨 깡패, 악당, 불한당 정권”이라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그 자들이 좌파 세력을 척결한다고 믿고 그런 힘을 실어준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도 비판세력으로 찍혀 국정원으로부터 사찰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최근 MB 측근들이 돌아서는 이유에 대해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다는 그런 스타일”이라면서 “(김희중 전 실장이) 도곡동 땅, BBK, 다스, 삼성문제 등에 대해 다 알 겁니다”고 말했다. 그는 김희중 전 실장에 대해 “굉장히 맑고 담백하고 깨끗한 친구”라며 “그 부자(MB) 돈 관리를 하면서 본인은 되게 가난하게 살아서 사실은 굉장히 생활고를 많이 겪을 정도로 어려웠다”고 전했다.

한편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7일 기자회견 때 긴장한 모습이었다며 “그런 모습을 처음 보는 것 같다. 좀 떨고 계시더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