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 호주오픈 테니스 중계 어디서?…정현은 누구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 호주오픈 테니스 중계 어디서?…정현은 누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1-18 14:56
업데이트 2018-01-20 1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2라운드에 진출한 정현(22)의 테니스 시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현의 테니스 중계는 오후 2시 10분부터 시작됐다.
이미지 확대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정현 테니스 중계 어디서?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정현 테니스 중계 어디서? 정현이 지난 16일 호주 멜버른파크에 펼쳐진 호주오픈 남자단식1회전에서 미샤 즈베레프의 스트로크를 백핸드로 받아내고 있다. 2018. 1. 16
테니스코리아 제공
정현은 18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열리는 호주오픈 2라운드(64강전)에서 러시아의 다닐 메드베데프와 2회전을 치른다. 메이저대회 가운데 하나인 호주오픈에서 정현이 지난해 2라운드에 진출한 것은 최고 성적이었다. 정현은 기권승으로 1라운드를 통과했다. 정현은 전날 복식 1회전 경기에서도 이겨 상승세를 타고 있다.

메드베데프와는 지난해 프로테니스협회(ATP) Next Gen 준결승 전에서 맞붙어 이긴 경험이 있다. ATP 15일 세계랭킹 기준 정현은 58위, 다닐 메드베데프는 53위다. 만약 정현이 2라운드에서 승리하면 개인 통산 두번째로 메이저 대회 32강에 진출을 쾌거를 달성하게 된다.

정현은 현재 한국 남자 테니스의 최연소 기록을 죄다 갈아치우면서 이형택을 뛰어넘는 테니스 간판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현의 테니스 경기 중계는 오후 2시 10분부터 JTBC 3 FOX Sports에서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및 아프리카TV는 컴퓨터와 모바일 중계로 볼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호주오픈테니스대회, 정현 테니스 중계 어디서
호주오픈테니스대회, 정현 테니스 중계 어디서 정현이 지난 3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브리즈번 국제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2회전을 통과한 뒤 미소짓고 있다. 2018. 1.3
AFP 연합뉴스
한국체육대 출신인 정현은 지난해 Next Gen ATP Finals에서 우승했다. 2015년에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남자 테니스 국가대표로 출전해 단식과 복식에서 모두 금메달을 땄다. 2014년 인처 아시안게임에서도 테니스 국가대표로 복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3년에는 윔블던 주니어테니스대회와 캐나다 오픈주니어테니스대회에 출전해 각각 단식과 복식에서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