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친구 폭행한 리버풀 수비수 플래너건 무보수 40시간 노동 등 선고

여자친구 폭행한 리버풀 수비수 플래너건 무보수 40시간 노동 등 선고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1-18 07:19
업데이트 2018-01-18 07: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의 수비수 존 플래너건(25)이 여자친구를 구타한 혐의로 유죄를 인정하고 무보수 40시간 노동 등 1년 동안의 자원봉사 명령을 선고받았다.

플래너건은 지난달 22일 새벽 3시 20분 리버풀 도심의 듀크 스트리트 거리에서 여자친구 레이철 월을 벽에 두 차례나 밀쳐 부딪치게 하고 바닥에 쓰러진 그녀를 발로 차는 등 행패를 부린 사실이 폐쇄회로(CC) TV에 담긴 동영상으로 확인됐다. 한 목격자는 그가 그녀를 벽에 밀치기 전에 한 손으로 목을 조른 채 다른 손을 목구멍 안에 집어넣으려 했다고 증언했다.

이 목격자는 자택 발코니에서 소리를 질러 플래너건을 만류했지만 오히려 그는 “이리 오면 두들겨 패줄게”라고 맞고함을 질렀다고 진술했다.
여자친구를 폭행한 리버풀 수비수 존 플래너건이 17일(현지시간) 리버풀 순회법원을 빠져나오고 있다. 리버풀 AP 연합뉴스
여자친구를 폭행한 리버풀 수비수 존 플래너건이 17일(현지시간) 리버풀 순회법원을 빠져나오고 있다.
리버풀 AP 연합뉴스
리버풀 순회법원은 17일(현지시간) 50회 이상 리버풀 1군 경기에 출전했던 그에게 15일 동안 재활시설에서 지내고 40시간 무보수 노동, 피해자에게 170파운드(약 25만원)의 손해 배상을 하라고 선고했다.

리버풀 구단 대변인은 “이 선수의 행동은 생각 가능한 최악의 것”이었다며 “어떤 식으로든 내부 윤리 조사”를 고려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플래너건의 대변인은 “당시 두 사람 모두 술에 취해 있었던 상황”이라며 “그들은 관계를 복원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서로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18세에 리버풀에서 데뷔한 그는 올 시즌은 단 한 경기에만 나섰고 20개월 부상으로 팀 전열에서 이탈한 뒤 지난 시즌에는 번리에 임대됐다. 2014년 브라질월드컵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A매치 한 경기에 출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