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성태 “MB를 법정에 세우려는 정치보복…정치한풀이 정권”

김성태 “MB를 법정에 세우려는 정치보복…정치한풀이 정권”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1-17 09:56
업데이트 2018-01-17 1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언제까지 정치, 정책. 인사보복으로 점철할지 지켜보겠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7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과 김진모 전 민정2비서관이 국가정보원 불법 자금 수수 혐의로 구속된 것과 관련, “전직 대통령을 법정에 꼭 세워야겠다는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했다.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김성태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치 보복적인 일념으로 댓글 사건에 이어 다스, 국정원 특수활동비까지 엮어서 자신의 목적에 따라 정치적 한풀이를 달성하려고 하는 정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정권에 경고한다. 대한민국 이전의 (조선왕조) 500년은 사초 정치에 함몰돼 끊임없이 신하들이 양 진영에서 싸웠고, (그러다)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맞이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언제까지 정치, 정책, 인사보복으로 점철할 수 있을 것인지 지켜보겠다”며 “촛불정신이 정치, 정책, 인사보복을 위한 촛불이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이날 귀국하면서 ‘통합의 정신’을 강조한 것을 언급하면서 “깊은 성찰이 녹아든 발언이다. 진영논리와 경계짓기에 빠져있는 정치 풍토에서 한번쯤 되새겨볼 말”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팬클럽 정치를 넘어 홍위병, 훌리건 정치로 넘어가서는 곤란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