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오이소라 결혼에 중국 젊은이들 흥분 “우리의 성교육선생님”

아오이소라 결혼에 중국 젊은이들 흥분 “우리의 성교육선생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6 17:48
업데이트 2018-01-16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노 스타 출신인 일본 여배우 아오이 소라의 결혼소식에 중국 젊은이들이 흥분하고 있다.



영국 BBC 방송은 15일(현지시간) 중국에서의 ‘아오이 신드롬’을 자세히 소개했다. 아오이는 지난 1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약혼반지를 공개하고 자신의 결혼을 알렸다.

아오이 소라는 “결혼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아이들을 좋아해 멋진 과정을 꾸리길 꿈꿔왔다. 잘생기지도 않고 돈이 많은 사람도 아니지만 내 과거를 받아줬다. 과거를 후회하지는 않지만 결혼을 한다면 이를 받아들여줘야 하는 사람이어야 했다. 그는 대단한 사람”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 그는 “나는 결혼했지만 변하지 않는다. 나는 여전히 나이고 여러분이 사랑하는 그대로의 아오이 소라”라면서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오이 소라의 과거를 받아준 남편은 DJ NON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아오이 소라의 결혼소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에 대해 BBC는 중국에서 별도의 성교육을 받지 못한 젊은이들이 포르노를 통해 성에 대한 지식을 배운 것 같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한 중국인 남성(27)은 “많은 중국 남성들이 청소년기에 적절한 성교육을 받지 못했다. 아오이는 우리 (성교육)선생님”이라고 말했다. 아오이의 웨이보 계정의 팔로워 수는 1800만명을 돌파했다. 중국 젊은이들은 아오이의 계정에 “당신 영화를 보며 자랐고, 늘 지지한다”, “당신은 나의 영원한 여신이다. 행복을 기원한다” 등의 축하댓글을 달았다.

한편 아오이 소라는 지난 2002년 성인 배우로 데뷔, 수십편에 달하는 AV 작품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이후 2010년에 AV 배우 생활을 접은 뒤 중국으로 건너가 일반 영화와 비디오에 출연하는 여배우이자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아오이의 한 서예 작품이 60만 위안(약 9900만원)에 팔리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