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와대 국민청원 15만명 참여

“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와대 국민청원 15만명 참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3 16:23
업데이트 2018-01-13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상화폐(암호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국민청원에 15만명이 참여했다.
가상화폐 규제 반대 국민청원
가상화폐 규제 반대 국민청원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13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와있는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이날 오후 4시 22분 기준 15만 1241명이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28일 제기된 이 청원이 20만명이 넘게 되면 청와대가 청원게시판에 공지한 대로 청와대 특별보좌관이나 대통령 수석 비서관, 각 부처 장관의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 인원 수는 전기안전관리법 개정 청원과 권역외상센터 지원 청원, 미성년자 성폭행 형량 상향 청원 순대로 가장 많았다. 이어 가상화폐(암호화폐) 규제 반대 청원이 네 번째로 많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와 관련한 청원 글 수는 4469건, 암호화폐 관련 글도 643건이다. 규제 반대 청원 뿐 아니라 엄격한 규제를 청원하는 글도 있다.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지하는 법안을 준비한다고 밝히고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이를 반대하고 나서면서 당분간 가상화폐와 관련한 갑론을박은 계속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