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포시, 대형 덤프트럭 농로통행시 ‘범칙금’

김포시, 대형 덤프트럭 농로통행시 ‘범칙금’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1-12 12:16
업데이트 2018-01-12 1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암천 등 10개 농로 구간서 적발즉시 부과해 불법성토 근절

불법 매립·성토농지를 뿌리뽑겠다는 경기 김포시가 대형 덤프트럭 농로통행시 ‘범칙금 부과’ 칼을 꺼내들었다.

김포시는 다음달부터 서암천을 비롯해 봉성포천과 거물대천·수참천 등 10개 주요농로 구간에 대형차량 통행을 집중 단속하고 경찰서와 협력해 범칙금 등 사법조치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포시가 농로 통행제한을 어기는 덤프트럭에는 범칙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가 농로 통행제한을 어기는 덤프트럭에는 범칙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 제공
앞서 김포경찰서는 지난해 12월 교통안전심의위원회를 열고 해당 농로에 대한 덤프트럭 등 15t 이상 대형차량 통행제한 지정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해당 농로를 출입하는 대형차량을 적발하는 즉시 경찰서로 관련 내용을 넘겨 20만원 이내 범칙금을 물리게 할 예정이다.

김포는 공사현장에서 나오는 토사 상당량이 농지로 반입되면서 주변농지에 피해를 주고 있다. 농사 방해뿐 아니라 주민안전을 위협하고 농로 파손까지발생해 농민들의 대형차량 통행제한 요구가 컸다.

건축업폐자재 같은 부적합한 불량토가 반입되기도 해 농업기술센터 농지관리팀에서 365일 상시단속해 불법행위자를 행정·사법 조치하고 있다.

김무현 농정과장은 “김포는 현재 한강신도시 등 도시개발이 한창이지만 보전해야 할 우량농지들이 많은 농업지역”이라면서 “불법매립 농지는 일체 개발행위를 불허하고, 농로 통행제한을 어기는 덤프트럭에는 범칙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