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옷값 수억” 정미홍,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김정숙 여사 옷값 수억” 정미홍,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11 14:28
업데이트 2018-01-11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나운서 출신 극우 인사로 알려진 정미홍씨가 김정숙 여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미지 확대
탄핵반대집회 참석한 정미홍.  연합뉴스
탄핵반대집회 참석한 정미홍.
연합뉴스
서울 종로경찰서는 정씨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정씨는 지난해 10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정숙 여사를 겨냥해 “취임 넉 달도 안 돼 옷값만 수억을 쓰는 사치로 국민의 원성을 사는 전형적 갑질에 졸부 복부인 행태를 하고 있다. 사치 부릴 시간에 영어 공부나 좀 하고 운동해서 살이나 좀 빼라. 비싼 옷들이 비싼 태가 안 난다”고 비난했다.

이에 오천도 애국국민운동대연합 대표가 정씨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성희롱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면서 수사가 시작됐다. 오 대표는 경찰 조사에서 “직접 청와대 관계자에 확인한 결과 김 여사의 옷은 저렴한 옷감이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정씨가 ‘수억원’이라고 금액을 명시한 만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고의성이 있었다고 판단했다.

오 대표는 정씨가 “문 대통령과 김 여사가 최고 존엄이 되면서 개·돼지가 된 국민이 늘고 있다”고 올린 트윗에 관해서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으나, 경찰은 혐의 적용이 어렵다고 보고 무혐의 처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