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연 “최저임금 연착륙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최우선 추진”

김동연 “최저임금 연착륙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최우선 추진”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1-02 14:07
업데이트 2018-01-02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정자금 신청접수 첫날 근로복지공단 찾아 현장 점검“최저임금으로 내수·투자·성장 선순환…소득주도 성장 구현”

김동연 부총리는 2일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의 연착륙을 뒷받침하는 올해 최우선 역점 사업”이라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첫날인 이날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를 찾아 접수 상황을 점검하며 이렇게 말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올해 최저임금이 인상됨에 따라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정부가 사업주에게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내달 1일 시행된다.

정부는 2조9천707억 원을 배정,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가 신청 전 1개월 이상 월보수액 190만 원 미만 근로자를 고용할 경우 1인당 월 13만 원을 지원해 준다.

김 부총리는 “최저임금 인상 취지는 가계소득 개선을 통해 내수·투자·성장의 선순환을 창출해 소득주도 성장을 구현하는 것”이라며 “일자리 안정자금은 영세업체 인건비 부담 완화와 고용 위축 방지를 통해 최저임금 인상 연착륙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세사업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해왔다”며 “이 사업의 성공적인 시행을 올해 최우선 역점으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도 함께 했다.

김 장관은 “일자리 안정자금과 사회보험료 경감방안 등에 관해 영세업체의 기대가 크다”며 “지원받아야 할 분들이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 편의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5인 미만 업체 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현장홍보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매출 저변 확대와 골목상권 지킴이 정책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김 부총리 등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직접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체험하고 근로복지공단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