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중기업가협회 임원단, 중국 후이저우시 방문

한중기업가협회 임원단, 중국 후이저우시 방문

입력 2018-01-02 15:23
업데이트 2018-01-02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동성 중한산업단지에서 경제협력 의지 다져

이미지 확대
한중관계 해빙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을 비롯한 임원 대표단이 광동성 후이저우시를 방문해 대중국 경제협력과 교류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중관계 해빙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을 비롯한 임원 대표단이 광동성 후이저우시를 방문해 대중국 경제협력과 교류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사드로 인해 굳게 빗장을 잠궜던 중국 시장이 다시 문을 열고 있다. 이러한 한중관계 해빙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을 비롯한 임원 대표단이 광동성 후이저우시를 방문해 대중국 경제협력과 교류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훈 집행회장과 이호상 부회장, 이철용 중국 지회장, 김유리 사무총장, 이성 사무차장을 비롯해 로얄그린코리아 권희숙 대표, 트루나스 강민규 총괄팀장 등 10여 명의 협회 임원과 회원사가 후이저우시를 방문해 한국과 중국의 관계개선을 통한 경제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한중기업가협회 대표단은 타이둥그룹, 난쉬안그룹, 이웨이그룹 등 현지 대기업 총수와 후이저우 정부 관계자의 안내 하에 하에 후이저우 퉁후스마트단지, 중카이산업단지를 방문하며 한중간의 기업교류와 투자유치 등 사안에 대해 진지하고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다.

후이저우시는 대 한국 무역액이 150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큰 무역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로, 전자, 석유화학 산업이 가장 발달한 중국의 경제중심지역이기도 하다. 특히 지난 12월 15일에는 중국 국무원이 지정한 3대 중한산업협력단지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삼성, LG 등 200여개 한국기업이 제조공장을 운영하는 등 한중 경제협력의 핵심 지역으로 꼽힌다.

대표단은 이번 방문과정에서 후이저우시 첸이웨이 서기와 마이쟈오멍 시장이 주최한 만찬에 참석해 사드 해빙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첸이웨이 서기는 ‘엄동설한이 지났는데 봄이 멀겠는가’라는 중국 속담을 인용해 한중간의 경제에도 곧 봄바람이 불어올 것이라는 기대를 더했다.

한중기업가협회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국내 기업들의 중국 진출도 정상화되고 있다.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의 지원 하에 대표적인 한국 식품기업이자 한중기업가협회 회원사인 ‘장보고홍원웰빙흑삼’과 ‘북경과해통국제무역유한회사’라는 중국 업체가 연간 1000만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성사시켜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재도약의 가능성을 다시 기대할 수 있었다.

한중기업가협회 김훈 집행회장은 “한중기업가협회는 앞으로도 한중간 경제협력과 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며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과 중국 수출, 각종 투자 유치 등 협회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중기업가협회는 한중간의 기업간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설립한 민간단체로 올해 하반기 준비위원회를 발기하여 2018년 3월 정식출범을 앞두고 있다. 특히 중국 내 수백 개 대형 제조, 유통, 금융, ICT, 부동산 기업으로 구성된 중한기업가협회와 자매관계를 체결하는 등 향후 한중간의 경제발전 및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