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몸 덜 풀린 ‘엄마’ 세리나

몸 덜 풀린 ‘엄마’ 세리나

최병규 기자
입력 2017-12-31 19:46
업데이트 2017-12-31 2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산 석달여 만에 복귀…오스타펜코에 1-2 패

무술년 해가 떠오르기도 전에 2018 테니스 시즌이 활짝 열렸다. 지난해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챔피언 세리나 윌리엄스(미국·세계 22위)가 지난해 9월 딸을 출산한 뒤 처음으로 가진 경기에서 세계 7위이자 지난해 프랑스오픈 우승자 옐레나 오스타펜코(라트비아)와 챔피언 대결을 펼쳤다.
이미지 확대
워킹맘은 힘들어
워킹맘은 힘들어 딸 출산 이후 3개월여 만에 코트로 돌아온 전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세계랭킹 1위 세리나 윌리엄스가 31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무바달라 챔피언십에서 옐레나 오스타펜코(라트비아)의 공을 백핸드로 맞받아치고 있다,
두바이 AP 연합뉴스
윌리엄스는 31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무바달라 테니스챔피언십 여자부 경기에서 오스타펜코에게 1-2(2-6 6-3 5-10)로 졌다. 지난해 호주오픈 대회 도중 임신 사실을 알았지만 결승까지 치러내 개인 통산 23번째 메이저 우승컵을 들어 올린 이후 잠시 코트를 떠난 윌리엄스는 9월 딸을 낳았고 이번 대회를 복귀전으로 삼았다.

윌리엄스가 출전한 무바달라 챔피언십은 여자프로테니스(WTA) 정규 투어 대회는 아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무바달라 챔피언십은 세계 정상급 남자 선수들이 연말 또는 연초에 모여 치르는 초청 대회였는데 올해 처음으로 여자부 경기가 생겼다.

한 세트씩을 나눠 가진 뒤 먼저 10점을 내는 선수가 이기는 슈퍼 타이브레이크 방식으로 진행된 3세트에서 패한 윌리엄스는 “매우 멋진 경기였다“면서 “다만 우승을 향한 경쟁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 정식으로 WTA 투어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거릿 코트(호주)의 메이저대회 단식 최다 우승 기록(24회)을 1회 차이로 바짝 뒤쫓고 있는 윌리엄스는 “아직 다 끝난 게 아니다”라며 메이저 우승 횟수를 늘리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한편 한국 테니스의 ‘기둥’ 정현(22)도 31일 시작된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브리즈번 대회로 무술년 첫 행보를 시작했다. 오는 15일 멜버른에서 개막하는 시즌 첫 메이저대회 호주오픈에 앞서 치러지는 호주오픈 시리즈 대회다.

최병규 기자 cbk91065@seoul.co.kr

2018-01-01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