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새해 첫날 해맞이 산행으로 2018년 시작

문 대통령, 새해 첫날 해맞이 산행으로 2018년 시작

신성은 기자
입력 2017-12-31 12:55
업데이트 2017-12-31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일에는 청와대서 신년 인사회…3일 산업현장 시찰

문재인 대통령이 해맞이 산행으로 새해 첫날을 보낼 계획이다. 새해 첫 날부터 사흘 동안 각계각층 인사들과 접촉하며 무술년의 각오를 다진다.이튿날에는 각계 주요 인사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신년 인사회를 하며 국정 운영의 성공을 다짐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1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가운데) 전 대표가 2017년 새해 첫 일정으로 광주의 상징 무등산에 올라 해맞이를 하기 위해 지지자들과 함께 광주시 동구 운림동 문빈정사 앞을 지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1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가운데) 전 대표가 2017년 새해 첫 일정으로 광주의 상징 무등산에 올라 해맞이를 하기 위해 지지자들과 함께 광주시 동구 운림동 문빈정사 앞을 지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1월 1일 ‘2017년 올해의 의인’으로 선정된 시민들과 함께 산에 올라 새해를 맞이하고 떡국을 먹으면서 덕담을 나눈다.

히말라야 트래킹을 수차례 다녀온 ‘등산 마니아’인 문 대통령다운 첫 일정이다. 문 대통령은 취임 초기 기자들과 산행을 했던 적이 있고, 지난 8월 여름휴가 때도 강원도 오대산에 올랐었다. 지난 9월에는 반려견들과 함께 ‘깜짝 북악산 등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산행을 마치면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관,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책임자, 동남아 지역 국가 총영사, 주한미군 등 각계 인사들과 신년 인사를 겸한 전화 통화를 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2일에는 국회, 정당, 사법부, 행정부, 지자체, 경제계, 노동계, 여성계, 문화예술계, 교육계, 시민사회, 과학기술계 등 각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을 초청해 신년 인사회를 연다. 이 자리에는 올해 5·18 기념식 참가자와 초등학생, 재래시장 상인 등도 특별초청 국민으로 참석한다. 기업계에서는 삼성·현대차·SK·LG 등 4대 그룹 대표와 경제단체 대표들이 초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년 인사회에서는 문 대통령의 인사와 특별영상 상영, 문화공연, 주요 인사의 신년인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신년회에 각계 대표를 초청하는 만큼 재계 신년회 등 개별 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분주한 시점이 예년과 같이 각계 신년 인사회에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은 무리라는 게 청와대의 판단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려견 마루, 토리와 등산하는 문 대통령
반려견 마루, 토리와 등산하는 문 대통령 인터넷 카페 ‘젠틀재인’ 홈페이지 화면 캡처
문 대통령은 3일에는 산업현장을 시찰할 계획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31일 기자들을 만나 “문 대통령은 산업 동향 등을 청취하고 현장 책임자와 직원들을 만나 새해에 희망이 깃들길 기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