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봉주 특별사면…한국당 “문재인 정부 삐뚤어진 속 그대로 보여줘”

정봉주 특별사면…한국당 “문재인 정부 삐뚤어진 속 그대로 보여줘”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29 16:54
업데이트 2017-12-29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29일 문재인 정부가 단행한 첫 특별사면에 대해 ‘법치파괴 사면’, ‘코드 사면’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 연합뉴스
정태옥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법치를 불태워버린 특별사면”이라고 밝혔다.

특히 정 대변인은 정치인 중 유일하게 사면 대상에 포함된 정봉주 전 의원과 관련해 “정 전 의원의 혐의 내용에 대한 잘잘못 시비를 떠나 이명박 정부 때의 일은 모두 다 뒤집어야 속이 시원한 이 정부의 삐뚤어진 속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정 대변인은 “용산 폭력사건 책임자 25명 사면은 이 정부가 법치를 얼마나 가볍게 보는지를 보여준다”면서 “용산 폭력사건은 경찰 감시 망루를 만들고 화염병과 쇠구슬을 난사하며 시너에 불을 붙여 경찰을 공격한 사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들이 독립운동가라도 된다는 것 마냥 대통령은 책임자를 특별사면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법치파괴 사면’,‘코드 사면’은 국민 분열과 갈등만 불러올 뿐”이라며 “선량한 준법시민들을 우롱한 문 대통령의 첫 사면은 법치파괴 사면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