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베트남 수교 25주년] 율촌, 베트남 투자 고객에게 ‘맞춤형 법률 서비스’ 제공

[한·베트남 수교 25주년] 율촌, 베트남 투자 고객에게 ‘맞춤형 법률 서비스’ 제공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17-12-26 17:54
업데이트 2017-12-26 1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법무법인 율촌이 베트남 진출 10주년을 맞았다. 2007년 8월 베트남 호찌민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후 그동안 쌓은 실무 경험과 네트워크 등으로 법 제도뿐 아니라 경제적,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법률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 9월 베트남 기획투자부(MPI) 장관이 개최한 한국투자기업 간담회에서 우창록(첫째줄 왼쪽에서 세 번째) 율촌 대표변호사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율촌 제공
지난 9월 베트남 기획투자부(MPI) 장관이 개최한 한국투자기업 간담회에서 우창록(첫째줄 왼쪽에서 세 번째) 율촌 대표변호사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율촌 제공
율촌은 2010년부터 하노이에도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베트남 투자 고객에게 효율적인 법률 지원을 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 변호사, 미국 변호사, 베트남 변호사 등이 함께 근무한다.

올해 미래에셋생명보험이 베트남 보험회사 프레보아베트남생명보험을 인수하는 거래를 자문했고, 지난해에는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이 호찌민시 금호아시아나프라자 빌딩 지분을 매각하는 거래를 도왔다. 2010년에는 한국 로펌 처음으로 베트남 정부 산하 외국인투자청과 업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2013년에는 베트남에 우호적인 투자 환경 조성에 노력한 공로로 주한 베트남 대사에게서 감사패를 받았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7-12-27 3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