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무서우면 도망치는 안철수, 유승민에 끌려다닐 것”

박지원 “무서우면 도망치는 안철수, 유승민에 끌려다닐 것”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21 11:15
업데이트 2017-12-21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21일 안철수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합당안을 제시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뒤 정작 의원총회에는 불참한 것에 대해 “그렇게 해서 앞으로 무슨 대통령감이 되겠는가”라고 질타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오른쪽)와 박지원 전 대표가 3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비대위-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마친 뒤 자리에 앉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오른쪽)와 박지원 전 대표가 3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비대위-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마친 뒤 자리에 앉고 있다.
연합뉴스
박 전 대표는 이날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세상에 어떤 당대표가 주요한 사항은 의총에서 얘기를 해야지 의총 세 시간 전에 통합 발표하고 정작 의총은 무서워서 못 나오고 도망쳐 버리는 ‘도철수’가 된 것이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달려와서 의원들한테 설명을 하고, 발표를 해야지 뭐가 무서워서 도망치고 뭐가 무서워서 피하는가”라며 “현장을 도피하지 않고 만나서 설득을 하고 또 그분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안철수 대표가 통합반대파 의원들을 향해 ‘구태정치’라고 한 데 대해 “3당 야합을 해서 집권한 불행한 우리 정치사를 다시 반복하려고 하는 안철수 대표가, 신태가 구태보다 훨씬 나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바른정당과의 통합과 관련해 당원 투표까지는 될 수 있으나 이후 전당대회 진행은 불가능하다고 내다봤다. 박 전 대표는 “안철수 대표는 공중으로 날아갈 것”이라며 “그렇게 보수대야합 합당하고 싶으면 나가서 해야지, 왜 남의 집에서 하려고 하는가? 스님이 절이 싫으면 절이 떠나는가? 스님이 떠나셔야지”라고 반문했다.

또한 박 전 대표는 “유승민 대표하고 안철수 대표를 비교하면 족탈불급이다. 지난 대통령 선거 때 TV토론 안 봤나? 유승민 대표한테 질질 끌려 다니잖나”라며 “지금도 통합이니 합당이니 하지만 유승민 대표에게, 바른정당에게 끌려 다니고 압도당하고 정체성도 가치관도 결국 그쪽 따라가면서 갈 것”이라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