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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그룹사 고객 중심 ‘원 신한’이뤄야”

“모든 그룹사 고객 중심 ‘원 신한’이뤄야”

최선을 기자
입력 2017-12-20 22:20
업데이트 2017-12-20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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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특강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모든 그룹사가 고객을 중심으로 ‘원 신한’(One Shinhan)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0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한은행 연수원을 찾아 그룹 신입직원 480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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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이날 조 회장은 “진정한 한 가족이 되기 위해 신한의 가치관과 문화를 공유하고 그룹의 꿈을 공유해야 한다”면서 “‘신한’이라는 브랜드 아래 고객을 중심으로 하나의 회사처럼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원 신한 전략’은 조 회장이 취임 이후 줄곧 강조해 온 것이다.

조 회장은 최고의 신입직원이 되라는 의미로 영어 베스트(BEST)의 철자를 조합해 “기본(Basic)에 충실하고 윤리(Ethics) 의식으로 정도를 걸으며 작은 일(Small)을 소중히 여기고 노력(Try)하라”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또 2020년까지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SMART’ 방법론도 강조했다.

그는 “신입일 때부터 스마트하게 일하는 습관을 만들어 둔다면 일 잘하는 직원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고 앞으로 신한의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Specific) 제시하고 측정 가능한(Measurable) 관리지표를 설정해 구체적인 실행계획(Action-oriented)을 수립하고 실현 가능한(Realistic) 도전 목표를 설정하라는 것이다. T는 달성 기한(Time based)을 설정하라는 의미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2-2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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