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특강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모든 그룹사가 고객을 중심으로 ‘원 신한’(One Shinhan)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0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한은행 연수원을 찾아 그룹 신입직원 480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조 회장은 최고의 신입직원이 되라는 의미로 영어 베스트(BEST)의 철자를 조합해 “기본(Basic)에 충실하고 윤리(Ethics) 의식으로 정도를 걸으며 작은 일(Small)을 소중히 여기고 노력(Try)하라”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또 2020년까지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SMART’ 방법론도 강조했다.
그는 “신입일 때부터 스마트하게 일하는 습관을 만들어 둔다면 일 잘하는 직원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고 앞으로 신한의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Specific) 제시하고 측정 가능한(Measurable) 관리지표를 설정해 구체적인 실행계획(Action-oriented)을 수립하고 실현 가능한(Realistic) 도전 목표를 설정하라는 것이다. T는 달성 기한(Time based)을 설정하라는 의미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7-12-21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