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택 타워크레인 사고, 1명 숨져…아파트 공사 현장서 작업자 추락

평택 타워크레인 사고, 1명 숨져…아파트 공사 현장서 작업자 추락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8 17:11
업데이트 2017-12-18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평택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1명이 숨졌다.
이미지 확대
“또 타워크레인 사고”…평택 아파트 건설현장서 작업자 1명 숨져
“또 타워크레인 사고”…평택 아파트 건설현장서 작업자 1명 숨져 18일 오후 경기 평택시 칠원동의 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인상작업 중 지브(붐대)가 아래로 꺾이며 작업자 정모(52)씨가 아래로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017.12.18 연합뉴스
18일 오후 2시 40분쯤 평택시 칠원동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L자형 러핑 타워크레인의 마스트(기둥) 1개 단을 더 높이는 작업을 하던 중 지브(붐대)가 아래로 꺾였다.

이날 사고로 작업자 정모(52)씨가 건물 18층 높이에서 추락해 숨졌다.

다른 작업자 4명은 추락은 모면했지만 지브가 내려앉는 충격으로 경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L자형 타워크레인은 T자형과는 달리, 지브를 지표면에서 45∼60도 각도로 들어 올린 상태에서 작업하는 크레인이다.

사고는 L자형 크레인의 팔 역할을 하는 지브가 지표면과 평행하게 내려앉으면서 발생했다.

현재 지브는 무게 때문에 기둥(마스트)과 분리돼 로프에 매달려 있는 상태다.

사고 크레인은 프랑스 포테인사에서 2007년 제조된 MCR225 모델로, 해당 아파트 공사현장에는 지난 10일 설치돼 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공사 관계자들을 불러 정씨가 안전고리를 결합한 상태로 작업 중이었는지, 안전조치는 제대로 이행됐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또 고용노동 당국,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과 현장을 합동 감식해 사고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