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식당에 ‘문재인 세트’ 출시…가격은 5700원

중국 식당에 ‘문재인 세트’ 출시…가격은 5700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8 15:43
업데이트 2017-12-18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할 당시 아침을 먹으러 들렀던 중국 식당에서 ‘문재인 대통령 세트’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중국 서민 일상체험 나선 문 대통령 내외
중국 서민 일상체험 나선 문 대통령 내외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조어대 인근 한 현지 식당에서 중국인들이 즐겨 먹는 아침 메뉴 중 하나인 유탸오와 더우장으로 식사하고 있다. 유탸오는 밀가루를 막대 모양으로 빚어 기름에 튀긴 꽈배기 모양의 빵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한 식감이 특징이다. 중국식 두유인 더우장에 적셔서 먹는 중국 일반 시민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다. 왼쪽은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 2017.12.14 [청와대사진기자단=연합뉴스]
18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방중 이튿날인 지난 14일 노영민 주중대사와 찾았던 용허센장(永和鮮漿)이라는 이 식당은 문 대통령이 다녀간 지 이틀 만에 ‘문재인 대통령 세트’라는 이름의 신 메뉴를 출시했다.

이 세트 메뉴는 문 대통령이 방문 당시 아침으로 먹었던 요우탸오(油條·기름에 튀긴 꽈배기)와 중국식 두유인 더우장(豆漿), 샤오롱바오(小籠包·만두), 훈툰(중국식 만두탕) 등으로 구성됐다.

세트메뉴의 가격은 35위안(약 5700원)으로, 각각 메뉴를 따로 시켰을 때보다 8위안가량 싸다.

또 이 식당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용허센장에 방문했다’라는 문구와 함께 문 대통령 방문 당시 사진이 걸렸다.
배달앱 ‘어러마’에 판매 중인 ‘문재인 대통령 세트’.[어러마 캡처]  연합뉴스
배달앱 ‘어러마’에 판매 중인 ‘문재인 대통령 세트’.[어러마 캡처]
연합뉴스
중국 유명 배달 앱인 ‘어러마’에도 문재인 대통령 세트메뉴가 판매되고 있다.

웨이보에는 누리꾼들이 식당을 직접 방문에 문 대통령 세트를 먹는 인증샷과 후기가 올라오기도 했다.

중국 누리꾼들은 “문 대통령 부부가 친서민적인 것 같다”, “문 대통령이 먹었던 세트를 먹었는데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