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전담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전담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2-18 12:15
업데이트 2017-12-18 1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대목동병원에서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사망한 사건을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전담해 처리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안에는 의료사고수사팀이 있다.
이미지 확대
오열하는 사망 신생아 유족
오열하는 사망 신생아 유족 18일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에서 치료 중 숨진 신생아의 시신이 부검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서울 분소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유족이 오열하고 있다. 2017.12.18 뉴스1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8일 “오늘 오전에 진행 중인 사망자에 대한 부검 집행까지만 서울 양천경찰서 형사과가 담당하고서 이후에 사건 일체를 광역수사대가 넘겨받아 수사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번 신생아 사망사건은 아직 원인을 알 수 없고, 의료 과실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어 광역수사대 의료사고수사팀이 담당하기로 했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일차적으로) 자료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의료 기록은 물론 감염 원인이나 감염 매개체가 될 수 있는 것은 일단 무엇이든 확보하려고 한다”면서 “담당 의사도 조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와 관련된 의료진은 총 7명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사고 원인은 인큐베이터의 기계적 결함일 수도 있고, 감염이 문제였다면 감염원은 다른 신생아, 의료진, 면회인 등 여러 가능성이 있다”면서 “폭넓게 수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된 신생아 4명에 대한 부검은 3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1차 부검 소견을 발표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통상적으로 종합적인 부검 결과는 한 달 정도 소요되지만, 약물·조직 검사 결과는 1주일 정도 뒤에 나온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