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준희양 실종 수사 장기화 가능성

고준희양 실종 수사 장기화 가능성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17-12-17 16:41
업데이트 2017-12-17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전북 전주시 우아동에서 실종된 고준희(5)양을 찾기 위해 공개수사를 시작했으나 결정적 제보나 단서가 없어 수사가 장기화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경찰이 고양 실종이 강력사건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가족 등 주변 인물에 대한 수사도 병행하고 있다.

17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아동 실종 경보가 내려지고 사진과 인적사항이 담긴 전단을 배포하면 적지 않은 목격자와 제보자가 나타나지만 고양 사건은 아직 의미있는 신고 전화가 걸려오지 않고 있다.

‘고양과 닮은 아이를 봤다’는 신고가 7건 들어왔으나 수사를 해본 결과 모두 오인 신고로 판명 났다. ‘밖에서 아이가 길을 헤매고 있는 것 같다’와 같은 실종 추정 신고도 몇 건 접수됐지만 역시 단순 신고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15일 고양의 사진과 인적사항이 담긴 전단 4000여 장을 배포한데 이어 17일에도 기동중대 등 경력 180명과 소방대원 25명 1개 등 2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고양 집 주변과 기린봉(271m) 자락, 아중저수지 일대까지 수색을 확대했으나 아무런 단서도 발견하지 못했다.

이에따라 경찰은 고양 실종이 강력사건일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가족 등에 대한 수사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고양을 보호하고 있던 외할머니와 부모에 대한 조사에서도 이렇다 할 단서가 잡히지 않고 있다.

실제로 경찰은 “처음 고양의 실종 신고를 받고 부모가 사는 집과 외할머니 자택 내부를 확인했는데, 특별히 의심할만한 부분은 없었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은 지난달 18일 외할머니가 자리를 비운 사이 덕진구 한 주택에서 실종됐다. 오늘로 한달째다.

고양 어머니는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니까 아이가 없어졌다. 별거 중인 아빠가 데리고 간 것 같아서 그동안 신고를 하지 않았다”며 지난 8일 경찰에 뒤늦게 수사를 요청했다.

그러나 남편은 “부인이 말을 하고 나서야 딸이 실종된 것을 알았다. 나는 데리고 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들 부부는 최근까지 사실혼 관계로 지냈고, 고양은 남편과 전 부인 사이에서 낳은 딸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양의 어머니는 완주군 봉동읍에 살고 있지만 고양을 전주에 사는 외할머니 집에 잠시 맡겨둔 상태에서 실종됐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