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생아 유족 “아무 연락없이 언론 브리핑만 하느냐” 이대목동병원에 항의

신생아 유족 “아무 연락없이 언론 브리핑만 하느냐” 이대목동병원에 항의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7 15:13
업데이트 2017-12-17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신생아 4명이 잇따라 숨진 사건과 관련해 유족이 병원 측에 강하게 항의했다.
이미지 확대
이대목동병원서 신생아 4명 숨져
이대목동병원서 신생아 4명 숨져 17일 신생아 집단 사망 사건이 발행한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경찰이 현장 조사 중인 가운데 관계자들이 출입하고 있다.
2017.12.17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병원 측에서 유가족에게는 아무런 연락도 하지 않고 언론 브리핑만 진행했다는 주장이다.

30대로 보이는 유족은 병원 측의 언론 브리핑이 진행 중이던 17일 오후 2시 5분쯤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로 찾아와 “병원에서 우선 순위로 챙기는 대상이 언론사인지 유가족인지 묻고 싶다”면서 “왜 유가족한테는 아무에게도 연락하지 않고 언론 브리핑을 하느냐”고 따졌다.

이어 “앞으로 몇 달이 될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유가족부터 챙기지 않고 언론 브리핑을 하는 것부터 어이가 없다”며 “유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브리핑을 먼저 해야 하는 것 아니냐. 병원 측은 사과 말만 내놓으면 다냐”라고 말했다.

▶ 신생아 연쇄 사망 이대 목동병원에 네티즌들 “엄마 가슴 찢어져”
▶ 이대목동병원서 신생아 4명 숨져…병원측 “유가족에 사과, 원인은 아직 몰라”(종합)
▶ 서울 이대 목동병원서 신생아 4명 숨져…“배 볼록하고 호흡곤란 증세”


이에 대해 병원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해서 정말로 머리 숙여 사과한다”며 “언론 브리핑이라 유가족에게 연락이 안 간 것이고, 유가족을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유족은 “추후에 유가족을 우선순위에서 밀면 가만있지 않겠다”고 말한 뒤 현장을 빠져나갔다. 그는 아내로 보이는 여성과 함께 병원 입구로 향했다. 이 여성은 얼굴을 손으로 감싸고 흐느꼈다.

취재진이 따라붙자 유족은 사진 등을 찍지 말라고 항의했고, “이래서 언론이 ‘기레기’ (소리를) 듣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한 말씀만 해달라”, “언제 (신생아가 숨진 것을) 통보받으나” 등의 취재진 질문에 “내일 국과수에서 부검이 있으니 내일 오라”라며 답변을 하지 않았다.

전날 저녁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해있던 신생아 4명이 심정지로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순차적으로 사망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