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세대 교수 “마음에 드는 여학생 골라 가라”…성희롱 논란

연세대 교수 “마음에 드는 여학생 골라 가라”…성희롱 논란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2-15 07:27
업데이트 2017-12-15 08: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한 교수가 강의 시간과 종강 뒤풀이에서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적으로 부적절한 발언과 행동을 했다고 주장하며 교수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연세대 본관  서울신문
연세대 본관
서울신문
지난 14일 연세대에 ‘문과대학 A교수님은 수업에서 여학생들을 성적 노리개로 취급했던 사실을 제발 사과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대자보 3장이 게시됐다.

대자보를 보면 이 교수는 수업을 진행하던 중 여학생들을 전부 강당 앞으로 불러내 자기소개를 시키고 이상형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특히 남학생들에게 “마음에 드는 여학생을 골라 가라”고 말했다.

대자보 작성자는 “소위 룸살롱의 ‘초이스’라는 상황과 겹쳐졌다”며 “남학생들의 간택을 받은 여학생들에게 승낙하고 말고 할 권리 같은 건 없었다”고 썼다.

A교수는 종강 직후 뒤풀이 자리에서도 “술자리에 여자가 없으면 칙칙하다”며 테이블마다 여학생을 1명씩 앉도록 했다고 대자보는 전했다.

작성자는 “피해 학생들이 올해 4월 소속 학과를 통해 공개 사과를 요구했으나 A교수가 학과와 연락을 끊고 사과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한편 “해당 교수는 학부 수업 금지 처분만 받았고 대학원 수업은 여전히 맡고 있다”며 학교 측의 대응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A교수 측 관계자는 “수업 중 조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여학생들에게 자기소개를 시키고 이상형을 말하라고 한 적은 있으나 현장에서 학생들이 문제를 제기해 바로 중단했다”고 말했다.

종강 뒤풀이 자리에 대해서는 “술자리에 여자가 없으면 칙칙하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는 게 이 교수의 입장이며 사과를 회피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연세대 관계자는 “A교수의 징계 여부와 수위 등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